공지사항 / NOTICE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와 한국인 입국금지 여부 (2/26발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2-26 12:51
조회
1869

안녕하세요!



선샤인다이브 조정미강사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인도네시아에서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대처와 한국인 입국금지 여부에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현재 인도네시아에서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0명이라는 발표입니다.



< 26일 오전 7시 현재 인도네시아 코로나19 감염확진자는 없다고 정치법률안보조정부 장관과 보건부장관은 재차 강조했습니다. 간혹 중국인 근무자가 많은 곳에서 감염자가 나왔다는 소문이 있는데 사실과 다릅니다. 지금까지 232명 의심환자가 발생했지만 감염자는 없다. >

http://haninpost.com/?p=29321

 

 

 

또한 한국에서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와 사망자 내용과 대구지역에 감염자가 확산되고 있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도하고 있으며, 중국, 중동 등 전 세계적으로의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한인니대사관 자국민 통지 “대구 경북 여행자제 권고…한국정부 믿고 조만간 진정될 것이니 패닉 불필요해 감염의심 경우 가까운 진료소 찾아라. 불법 체류자 단속없고 강제 추방 안함”

 

한국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급증으로 인해 인도네시아 정부의 대응에 2만5천여 한인동포가 촉각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인도네시아 외교부는 “한국방문 주의‘를 지난 2월 24일 오후 공지했다.

 

■ 인니 외교부 “한국방문 주의”…주한대사관 대구경북 방문제한 공지 >

 

https://www.kompas.com/tren/read/2020/02/21/204055665/mengenal-kota-daegu-tempat-sebagian-besar-kasus-corona-di-korea-selatan

https://www.kompas.com/tren/read/2020/02/26/094111465/kasus-corona-di-korea-selatan-tembus-1146-11-orang-meninggal

 

 

 

또한 인도네시아 외교부에서 한국 방문 주의, 한국행 운항 중단 계획없다고 공지하였습니다.

 

< 인도네시아 교통부(Kementerian Perhubungan) 장관 특별 보좌관 아디타 이라와띠(Adita Irawati)는 “한국내 코로나19 감염 증가인해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운항하는 비행기 운항 중단하지 않을 것이며 계획도 없다”고 2월 24일 저녁 기자의 질문에 단호히 말했다.

아디타 이라와띠 교통부 장관 특별 보좌관은 “하지만 인도네시아 정부는 계속해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도네시아에 유입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 가지 방법은 외국인의 인도네시아 입국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다. 국제선 입국 공항에 열 감지 스캐너가 장치해 검색을 강화하고 있다. 쇼핑몰과 호텔에서도 체온 감열 장비를 설치한 곳도 있다”고 말했다.

아디타 보좌관은 ”지금까지 인니 정부는 중국 비행을 금지하고 있다. 중국과 한국 정부는 COVID-19 바이러스와 관련된 경보 수준을 적색 경보 최고 수준으로 올렸다“고 말했다.

 

 

■ 한국방문자 제한없고 입출국 문제없어
또한 한인동포가 가장 염려하는 입국제한 여부에 대하여 포스트는 확인 결과 2월 24일 저녁 현재 인도네시아 정부당국은 14일 이내 한국 방문자에 대한 제한조치를 내리지 않고 있고, 한국 인도네시아 입출국에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주변국가의 조치가 잇따르고 있어 불안한 상황은 계속되고 있다.>

http://haninpost.com/?p=29296



발리의 대부분 지역에서 관광객이 많이 줄었고,



길리에서도 관광객이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발리, 길리에서는 대부분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지 않습니다.



얼른 코로나바이러스가 잠잠해져서, 길리에서 만나길 기대하겠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