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라왕간에서 발리로 나갈 준비하는 Marina Srikandi 보트

발리-롬복-길리트라왕간을 오가는 semaya보트

빠당바이 선착장
- 발리에서 조인트 티켓 구입
- 버스(승합차)타고 빠당바이까지 (꾸따에서 빠당바이까지 2시간정도 소요)
- 빠당바이에서 보트 체크인
- 빠당바이에서 보트타고 2시간이면 길리트라왕간 도착!
– 자세설명
꾸따, 우붓, 사누르, 짐바란등 발리 어느 지역이든 에이전시에서 길리트라왕간 들어오는 티켓을 구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티켓에는 버스와 보트가 포함되어있는 조인트티켓이며, 조인트 티켓 가격은 보트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략적으로 편도 300,000 루피아(7,8월은 350,000) 정도이며, 디파짓으로 100,000~200,000루피아정도 지불하여 티켓 구입 합니다. 왕복오픈티켓으로 구입 하실경우 약간의 할인을 받으실수있습니다. (에이전시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조인트 티켓의 스케줄은 버스(승합차)가 숙소앞으로 픽업을 갑니다. 몇군데의 다른 숙소에 들려 티켓 구매한 다른 여행자들도 모두 태우고 나면, 차는 빠당바이로 향합니다. 빠당바이에 내리면 보트 체크인을 해야합니다. 티켓을 구매할때 디파짓비용 제외하고, 나머지 비용은 보트 체크인할때 지불하면 직원이 보트 탑승자 이름, 국가 등등을 적고 보트티켓을 줍니다.
보트회사마다 다르지만 보딩패스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픈티켓(리턴티켓)을 구매한경우 체크인할때 한장의 티켓을 더 주는데, 그 티켓은 트라왕간에서 나갈때 사용할 티켓이므로 잘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발리에서 트라왕간 들어오는 시간은 보트회사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티켓 구입하실때 호텔픽업시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발리 꾸따기준으로 호텔에서 아침 6:30분 픽업할 경우 빠당바이에 8시30분쯤에 빠당바이에 도착하여 체크인하고, 9시쯤에 선착장에서 보트 탑승하고, 2시간정도 지나면 트라왕간에 11시쯤 도착 할수있습니다. 10시에 픽업할경우 트라왕간에 오후 3쯤에 도착하게 됩니다.
파도가 있는날은 배가 많이 흔들릴 수 있어 평소 멀미를 하시는 분이라면 보트 탑승 30분전에 미리 멀미약을 먹는게 좋습니다.
롬복에서 들어오기

롬복 방살 선착장

길리 트라왕간에 줄지어있는 퍼블릭 보트들

길리 트라왕간-메노-에어를 운행하는 퍼블릭 보트
롬복에서 들어올경우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일반적으로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퍼블릭 보트이고, 두번째는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프라이빗 보트입니다.
프라이빗 보트의 경우 선착장, 여행에이전시등에서 손쉽게 구할수있으며 비용은 선장이 정하는게 값이지만, 보통은 500,000루피아 정도로 형성 되어있습니다.
퍼블릭보트로 트라왕간에 들어올경우 롬복의 방살선착장에서 티켓팅을 해야 합니다. 티켓비용은 외국인 비용으로 택스포함 22,000루피아이며, 40분에서 1시간간격으로 보트가 계속 있고, 5시쯤이 마지막 보트입니다. 방살에서 들어오는 퍼블릭 보트는 길리 에어나 메노를 들리지 않고 바로 길리트라왕간으로 운행하고 시간은 40분정도 소요됩니다.